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치과최현석교수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치과최현석교수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치과 최현석 교수가 베트남 하노이 멜리아 호텔에서 개최된 2022 세계초음파수술학술대회(WCUPS: WORLD CONGRESS OF ULTRASONIC PIEZOELECTRIC BONE SURGERY)에서 ‘우수 구연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최현석 교수는 15여개국 400여명의 치과의사가 참석한 이번 학술대회에서 ‘디지털을 활용한 시멘트리스 나사 유지형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Introduction of cementless screw-retained implant prosthetic system)’에 대해 발표하여 이에 대한 특장점 및 물리적 특성에 대한 유한 요소 분석 결과를 제시하였으며, 임상 증례들을 통해 청중들의 이해를 더했다.

최현석 교수가 발표한 보철 시스템에서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인상채득을 시행함으로써 보철과정이 쉽고 편리하며, 유지 보수 시에도 3D 데이터를 활용한 손쉬운 수리가 가능하다. 또한, 수직 및 수평 하중 시에 응력이 효과적으로 분산되어 임플란트 고정체의 파절 위험성이 감소된다.

‘우수 구연상’을 수상한 최현석 교수는 “좋은 상에 감사드린다.”며 “더욱 정진하라는 뜻으로 여기고 꾸준히 연구하여 디지털 치의학을 선도해 치과 산업의 미래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