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향후 적극적 추진을 위한 발판 마련
이번 워크숍은 ESG 경영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제 업무에서 ESG 경영철학을 실천하는 실무적인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워크숍은 공공기관 경영평가와 연계한 ESG 대응전략을 주제로 ▲‘공공부문의 ESG 선도’관련 정부 정책의 이해 ▲공공기관의 ESG 경영 선도를 위한 ESG 공시 강화 ▲경영평가지표와 ESG의 연계성 분석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을 CGSI 최인석 대표파트너가 맡아 진행했다.
이정은 기획조정부실장(호흡기알레르기내과)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ESG 경영 담당자들이 원활한 소통을 하며 ESG 경영에 대한 폭넓은 대화를 할 수 있는 정기적인 만남의 장이 마련되기를 바란다”면서 “관련 부서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우리 병원 특성에 맞는 ESG 추진과제를 발굴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ESG란 환경보호(Environment)·사회공헌(Social)·윤리경영(Governance)의 약자로 ESG 경영이란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서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함과 동시에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경영 활동을 말한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올해 초 ESG 경영 선포식을 열어 ESG 경영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분야별 직원 대표가 ESG 경영 선언문을 낭독하며 ESG 경영 실천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표명한 바 있다.
김지예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