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이오협회제공
한국바이오협회제공
한국바이오협회는 체외진단 분야로의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채용설명회를 18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체외진단 기업에서 요구하는 현장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체외진단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올해부터 5년간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과 함께 수행하며, 채용설명회는 이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다.

참가기업으로는 ‘이원바이오텍’과 ‘제놀루션’, ‘수젠텍’, ‘웰스바이오’ 등 총 4개사가 구직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1부 채용설명회에서는 4개 기업이 20분씩 회사소개 및 비전, 채용 계획과 인재상 등에 대해 발표하고, 자유롭게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2부에서는 현장에 참석한 체외진단 현장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수혜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기업별 그룹 상담회가 열린다.

한국바이오협회 손지호 산업지원본부장은 “이번 채용설명회는 기업에는 채용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취업 희망자에게는 체외진단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필요한 정보를 구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코로나19 이후 체외진단 분야에 대한 공격적 R&D 투자로 전문 인재에 대한 수요 증가 예상되는 만큼 이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채용설명회에는 사업 수혜학생 외에도 체외진단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전등록 후 온라인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채용설명회 사전등록은 8월 17일 17시까지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행사 당일 온라인 채용설명회 접속 링크주소(ZOOM)가 안내된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