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전춘우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중소중견기업본부장,한상덕제네웰대표이사(제네웰제공)
(왼쪽부터)전춘우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중소중견기업본부장,한상덕제네웰대표이사(제네웰제공)
제네웰(대표이사 한상덕)은 통증감소 약물 전달키트 '웰패스'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향후 7년 내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진입 가능성을 지닌 상품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웰패스는 수술 후 통증을 조절해 주는 통증감소 약물 전달키트다. 체내 목표 부위에 필요한 양의 약물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약물방출 제어기술이 적용됐다. 소량의 국소마취제를 겔과 혼합해 수술 절개 부위에 도포하면 국소마취제가 72시간 동안 서서히 방출되면서 통증을 완화해 준다.

기존 통증 관리 제품보다 국소마취제 함량이 8분의 1가량 낮고, 별도의 통증 조절 장치 없이 제품의 혼합, 도포만으로 시술이 가능하다. 국내 의료 현장에서 사용이 편리하고 환자의 수술 후 회복, 관리의 질적 수준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웰패스’는 지난 2022년 9월 출시 이후 사용량이 꾸준히 증가해 현재 분당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세브란스병원 등 주요 병원 93곳에 공급되고 있다. 올 연말에는 공급처가 146곳으로 확대, 대부분의 주요 병원에 공급될 전망이다.

한상덕 제네웰 대표이사는 "이번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인증으로 웰패스의 높은 시장성과 성장성을 인정받았다"며 "다양한 임상연구 투자와 유럽 CE, 미국 FDA 인증 획득을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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