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옵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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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옵텍(주홍, 이창진 각자대표)은 하나금융23호스팩의 합병 상장을 앞두고 30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향후 성장 전략을 밝혔다.

지난 2000년 설립된 레이저옵텍은 공진기, 초단파펄스폭, 파워 써플라이 설계, 파장 변형, 에너지 증폭 등 레이저 전 부문에 대한 핵심 부품 설계 능력을 보유하고, 피부 미용부터 질환 치료까지 레이저 기기의 전 영역을 커버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질환 치료기기 팔라스(PALLAS) 시리즈와, 피부 미용기기 피콜로(PicoLO) 시리즈, 헬리오스(HELIOS) 시리즈 등이 있다. 2022년 매출액을 기준으로 80.9%가 피부미용 의료기기, 13.6%가 질환치료 기기, 기타 분야가 5.5%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레이저옵텍은 글로벌 임상 데이터 확보를 통해 미국 FDA, 유럽 CE, 일본 PMDA, 브라질 ANVISA 등 세계 각국의 인허가를 획득하고, 전세계 4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지난 2018년에는 미국, 캐나다, 일본, 호주, 브라질 5개국의 의료기기 품질심사 제도인 MDSAP(Medical Device Single Audit Program)를 통과했다. 회사는 10~20년 장기 거래를 이어온 아시아∙태평양 지역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최근에는 북미, 유럽, 중동 등으로 신규 시장을 개척 중이다. 올해 3분기 기준 해외 수출이 전체 매출액의 69.49%를 차지하고 있다.

매출액도 지속 성장 중으로,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레이저옵텍의 매출액 연평균성장률(CAGR)은 58.65%에 달한다. 레이저옵텍의 지난해 실적은 매출액 300억4900만원, 영업이익 25억1000만원, 당기순이익 28억1600만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1.11%, 286.59%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영업이익률은 8.4%를 달성했다.

레이저옵텍의 주홍, 이창진 대표이사는 “레이저 원천기술을 활용해 미용기기 질환 치료기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나가겠다. 탄탄한 기존 사업과 고부가가치의 신사업, 글로벌 시장 확장을 통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본격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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