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임상·인허가 등 진출 관련 최대 5천만원 지원... 혁신형 제약기업 및 K-블록버스터 “C&D 인큐베이션 오피스” 입주기업 우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제약산업 글로벌 진출 심화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4월 16일(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진흥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수행하는 사업으로, 국내 제약기업의 미국‧ 유럽 등 전략적 글로벌 시장 진출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심화 컨설팅을 제공하는 지원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글로벌 신약개발 기획, 임상, 인허가, 투자, 라이센싱, 법인설립 및 기타 제조, 위탁생산 등 관련 글로벌 진출 컨설팅이며, 각 과제당 국고보조금을 최대 5천만원 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제약분야의 전문 컨설팅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한 국내 제약바이오 중소‧벤처기업이며,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기업 및 K-블록버스터 ‘C&D 인큐베이션 오피스 입주기업’을 우대한다
진흥원은 국내 제약바이오 관련 기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4년 C&D 인큐베이션 오피스 입주기업 모집(1.23~2.13)을 통해 신규 입주기업 12개사를 선정한 바 있다.

이로써 C&D 인큐베이션 오피스 입주기업은 기존 입주 기간을 연장한 18개사를 포함하여 총 30개사로 확대되었다.

진흥원 김용우 제약바이오산업단장은 “글로벌 진출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 사업이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성과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현재 공고 중인 심화 컨설팅 지원 사업에 많은 기업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약산업 글로벌 진출 심화 컨설팅 지원 사업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 알림마당의 사업공고를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