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큐립연고.(동화약품제공)
동화약품큐립연고.(동화약품제공)
동화약품은 연고 제형 입술염 치료제 ‘큐립연고’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큐립연고는 입술 갈라짐, 입술 짓무름, 구순염, 구각염 등 유병 기간이 길고, 재발률이 높은 입술 트러블에 치료 효과가 높은 복합 성분이 함유된 복합제다.

동화약품이 20대부터 60대까지 총 600명 대상으로 실시한 입술트러블 관련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65% 이상이 최근 1년 사이 입술 트러블 증상을 겪었으며, 연령대별로 보면 20대가 80%로 가장 많았고, 40대 70%, 30대 65.8%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입술 트러블 증상 중 입술 갈라짐 증상을 호소한 이들은 약 76%였으며 한 달 이상 입술 트러블을 겪은 이들은 10명 중 4명이었다. 이들은 입술 트러블 증상 치료에 적당한 의약품 부재로 립크림이나 립밤 등 화장품을 대체재로 사용하거나 증상이 심한 경우 스테로이드 연고로 치료한 것으로 조사됐다.
큐립연고는 입술염 치료를 위한 일반의약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상 1일 수회 적당량을 질환 부위에 바르기 때문에 입술 트러블 증상 발생 시 립밤처럼 사용 가능하다.

동화약품 측은 반투명 연고 제형의 큐립연고는 발라도 입술이 붉어지지 않는다며, 사선 용기와 프레쉬로즈향을 적용해 위생적으로 입술에 바르기 쉽고,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전까지 입술 트러블로 고통을 겪는 이들이 사용할 만한 의약품이 부재했었다”며 “동화약품이 이번에 출시한 연고 제형 입술염 치료제 ‘큐립연고’를 통해 갈라진 입술, 짓무른 입술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