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대해 트리플 관계자는 "우리나라 전체 국민 5명 중 1명이 인터파크트리플 여행앱 '트리플'을 사용하거나 사용해본 경험이 있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 2017년 5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트리플은 이듬해 2018년 4월 회원수가 100만 명을 넘었고, 코로나 직전인 2019년 9월에는 500만 명을 돌파했다. 트리플이 등장한 이래 7년 동안 매 분마다 2.6명씩 가입한 것이다.
이렇게 트리플이 눈부신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데는 2030대 MZ세대들의 선택이 있었다. 지난 8월 사용자 기준으로 봤을 때 트리플은 20대 여성이 50%, 30대가 26.1%였다. 20대 남성은 37.9%, 30대가 30.1%로 MZ세대 모두 합쳐 이용률이 73.5%에 달했다.
한편, 트리플 이용자들이 가장 사랑한 여행지로는 '오사카와 도쿄, 후쿠오카, 방콕, 타이베이'였고 가장 많이 다녀간 관광지로는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해외 맛집 1위는 후쿠오카 라멘 맛집 '이치란 본사 총본점'이었다.
인터파크트리플 최휘영 대표는 "유저들의 목소리에 지속적으로 귀를 기울이고 여행에 대한 고민을 트리플에서 풀어낼 수 있도록 혁신하면서 1천 만 유저들과 함께할 수 있게된 것 같다"며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트리플 코리아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지금, 여행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임혜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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