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3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시알 파리 2024’ 참가…바이어 및 협회 호평
아워홈 부스 1만5000명 방문, K푸드 시연 메뉴 큰 인기 끌어
유럽 시장 판로 개척 성과...유럽 현지 주요 유통 채널과 입점 협의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은 세계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에 참가해 주최측과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시알 파리(Sial Paris) 2024’에서 열린 혁신상 시상식에서 김기용 아워홈 글로벌사업부장(가운데)이 참여해 ‘구씨반가 청잎김치’ 그랑프리 수상 후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아워홈 제공)
‘시알 파리(Sial Paris) 2024’에서 열린 혁신상 시상식에서 김기용 아워홈 글로벌사업부장(가운데)이 참여해 ‘구씨반가 청잎김치’ 그랑프리 수상 후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아워홈 제공)

세계 3대 식품박람회 중 하나로 꼽히는 시알 파리 2024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프랑스 파리 노르빌뺑드 전시관(Paris Nord Villepinte)에서 열렸다. 세계 각국에서 7500여 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약 30만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에서 아워홈 ‘구씨반가 청잎김치’은 시알 파리 2024 간편식 혁신 제품 부문(Ready Meals/Catering Award)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자원 선순환과 재료 독창성, 맛품질, 영양성 측면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부분 1위에 올랐다.

‘시알 파리(Sial Paris) 2024’ 아워홈 부스에 해외 참관객들이 방문해 시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아워홈 제공)
‘시알 파리(Sial Paris) 2024’ 아워홈 부스에 해외 참관객들이 방문해 시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아워홈 제공)

이와 함께 행사 기간 총 1만5000여 명이 아워홈 부스에 방문하면서 국∙탕∙찌개 간편식, 김치 시즈닝 등 제품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아워홈 셰프가 시연 메뉴를 준비해 K푸드를 바이어와 참관객에게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워홈은 이번 시알 파리 2024를 통해 유럽 시장 내 신규 수출 판로를 개척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에서 K푸드와 아워홈 제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바이어와 교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박람회 참여가 프랑스를 비롯한 신규 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수출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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