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병원(병원장 장기육 교수)이 오는 11월 6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2024년 심뇌혈관병원 건강강좌’를 대면으로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심혈관 질환에 관심이 있는 환자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국내 최고의 심혈관 질환 전문 교수진이 참여하여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에서는 심혈관, 대동맥, 말초혈관 질환의 증상, 진단, 치료 방법 등을 쉽게 설명하여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2024년 심뇌혈관병원 건강강좌 포스터 (서울성모병원 제공)
2024년 심뇌혈관병원 건강강좌 포스터 (서울성모병원 제공)
윤종찬 서울성모병원 순환기내과 교수는 '심부전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순환기내과 김성환 교수는 '심방세동의 치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추은호 순환기내과 교수는 '심근경색과 심장마비 예방 및 관리'에 대해 강의하고, 홍석범 심장혈관흉부외과교수는 '대동맥질환 바로 알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김장용 혈관외과 교수는 '다리혈관 질환의 이해'를 남경은 재활의학과 교수는 '심장 재활 바로 알기'에 대해 설명하며 심장에서 말초혈관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참여가 가능하며 참석자들에게는 간단한 간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다만, 주차권은 제공되지 않으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병원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심혈관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