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팜은 합성 뉴클레오사이드, 모노머,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원료의약품, 그리고 자체 개발한 mRNA 핵심 원부자재인 5′-capping reagent(SmartCap) 등을 생산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RNA 백신와 치료제의 원료로 활용된다.
합성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원료의약품은 antisense oligonucleotide(ASO), small interference RNA(siRNA), single guide RNA(sgRNA), Aptamer, CpG oligonucleotide 등을 포함하며, 다양한 질병 치료에 사용된다. 또한 생물학적 방법으로 제조한 messenger RNA(mRNA)와 circular RNA(circRNA)는 COVID-19 mRNA LNP 백신과 유전적 치료제 등에 활용된다.
이번 선정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의 매출·수출 실적을 기반으로 이뤄졌다. 에스티팜은 글로벌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생산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이번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선정은 에스티팜의 기술력과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