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누구나 피부 노화를 맞이하게 된다. ECM(세포외기질)의 대표적인 요소인 콜라겐은 20대 이후 매년 1%씩 감소한다. 피부 노화를 늦추기 위해서는 콜라겐을 보충해야 한다. 먹는 콜라겐은 단백질의 일종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직접적인 콜라겐을 생성하기에는 어렵기 때문에 진피층에 직접 주입하는 형태의 피부과 시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인간의 피부는 20대 이후 매해마다 콜라겐이 1% 정도 줄어든다. 이는 곧 피부 노화를 의미하는데 이때 적절한 관리가 피부 탄력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클립아트코리아)
인간의 피부는 20대 이후 매해마다 콜라겐이 1% 정도 줄어든다. 이는 곧 피부 노화를 의미하는데 이때 적절한 관리가 피부 탄력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클립아트코리아)
이강조 장유이신경외과의원 원장은 "엘라스틴 및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대표적인 피부과 시술로는 쥬베룩, 리쥬란힐러, 엘라비에리투오다"라며 "이중 엘라비에리투오(Elravie Re2O)는 무세포동종진피 인체 유래 성분으로 제조된 제품으로, ECM의 주요성분인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콜라겐, 성장인자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특허 받은 'Alloclean Technology' 인체조직 가공 기술을 통해 제조돼 안전성을 높여 조직의 3차원 구조를 유지하면서 면역 거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요소들을 제거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원료인 hADM은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원재료를 등록해 안전성 및 유효성을 입증됐으며, 완제품은 MFDS에 등록돼 다양한 적응증으로 성형외과 및 피부과, 치과 등에서 피부 대체재로 사용되고 있다.

이 원장은 "엘라비에리투오는 피부 나이를 되돌리는 방법 중 하나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찾는 이들에게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는 피부에 직접 주입돼 즉각적으로 근본적인 개선 효과를 제공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엘라스틴 및 콜라겐, 성장인자 등의 성분이 작용해 효과를 더욱 증폭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이 원장은 "모든 의료 시술과 마찬가지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지 확인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