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라면 글로벌 패키지로 해외시장 공략 가속화

한국의 대표적 식품기업 오뚜기가 미국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에서 주력 제품인 진라면의 새로운 글로벌 패키지를 공개했다. 이는 세계 시장에서 한국 식품의 위상을 높이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적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오뚜기가 미국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에서 주력 제품인 진라면의 새로운 글로벌 패키지를 공개했다. (오뚜기 제공)
오뚜기가 미국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에서 주력 제품인 진라면의 새로운 글로벌 패키지를 공개했다. (오뚜기 제공)

오뚜기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2025 윈터 팬시 푸드쇼'에 참가해 주력 제품 홍보에 나섰다. 이 박람회는 미국 스페셜티 푸드 협회 주최로 연 2회 개최되는 세계적 식품 전시회이며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주요 행사다.

이번에 선보인 진라면의 새 수출용 패키지는 글로벌 소비자를 겨냥해 디자인됐다. 영문 브랜드명 'JIN'을 전면에 부각시키고 각국 언어로 맛 종류를 표기하는 등 국제적 감각을 반영했다. 이는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의 시각적 인지도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오뚜기 관계자는 "세계 식품 트렌드의 집약체인 미국 식품 박람회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라면 브랜드인 진라면의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이게 되어 의미가 크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새 패키지 공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K-라면의 위상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선보인 진라면의 새 수출용 패키지는 글로벌 소비자를 겨냥해 디자인됐다. (오뚜기 제공)
이번에 선보인 진라면의 새 수출용 패키지는 글로벌 소비자를 겨냥해 디자인됐다. (오뚜기 제공)

식품 업계 전문가들은 오뚜기의 이번 행보가 한국 식품의 세계화 추세에 부합한다고 평가한다. 한 업계 관계자는 "최근 K-푸드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주요 기업들의 글로벌 브랜딩 강화는 필수적"이라며 "오뚜기의 이번 시도가 한국 식품의 해외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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