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미누·랏소베어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해 130여종 선보여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폭넓은 연령층이 이용하는 편의점 채널의 특성을 고려해 각 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발렌타인데이 상품을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발렌타인데이 당시 실용성 있는 기획상품들이 높은 매출을 기록한 점을 감안해 올해도 실생활 활용도가 높으면서 소장 가치가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했다고 덧붙였다.
새 학기를 앞둔 시즌성을 고려해 세븐일레븐은 알파 세대에게 인기 있는 교육 콘텐츠 크리에이터 '미미미누'와 협업했다. 17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미미누는 자신의 장수생 경험을 바탕으로 입시와 교육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10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미미미누의 얼굴이 담긴 크런키 초콜릿 2종과 ABC 초콜릿 1종을 판매한다. '미미미누크런키6입'에는 초콜릿과 함께 미미미누 얼굴이 붙은 행운부적이 동봉되며 '미미미누크런키8입'에는 미미미누가 직접 작성한 메시지카드가 포함된다. 행운부적에는 합격을 기원하는 내용이, 메시지카드에는 학생과 취업준비생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2030세대를 겨냥해 세븐일레븐은 '랏소베어' 콜라보 상품도 준비했다. 랏소베어는 영화 '토이스토리3'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딸기향이 나는 곰인형이다. 친절하고 따뜻한 성격이라는 설정과 달리 극 중반부터 악당의 모습을 보이는 입체적 캐릭터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세븐일레븐의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이 '무해력' 트렌드와 맞물려 젊은 층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무해력'은 무해한 존재가 주는 힘이라는 뜻으로 순수하고 귀여운 대상을 선호하는 현상을 일컫는다.
이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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