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트렌드 반영한 잡곡 라인업 확대로 매출 신장 기대
GS리테일 관계자는 "오분도미는 쌀의 겉껍질을 벗겨 50% 정도만 도정한 것으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오는 6일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GS25의 분석에 따르면 편의점에서 잡곡을 찾는 고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GS25의 잡곡 매출 신장률은 2022년 15.4%, 2023년 23.8%, 2024년 25.9%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5년 1월에는 60.7%에 달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지난해 전체 양곡 중 잡곡 매출 비중이 역대 최고 수준인 15%를 돌파했다는 것이다. GS25는 이러한 성과의 배경으로 최신 식문화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편의점 맞춤형 소용량 잡곡을 연이어 출시해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점을 꼽았다.
GS25는 잡곡을 핵심 전략 상품 중 하나로 선정하고 올해도 편의점 맞춤형 상품 출시와 라인업 다변화 등의 전략을 통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방침이다. 더 나아가 편의점 신선식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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