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의견 적극적 반영... 차별적 고객경험 제공

LG생활건강의 바디케어 브랜드 '온더바디'와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펫패밀리'는 각각 '발을씻자 풋샴푸'와 '강아지 발씻자 풋샴푸'의 '짱구는 못말려'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군은 '발을씻자 짱구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였다.
'짱구는 못말려'는 1999년 한국에서 첫 방영 이후 20여 년간 폭넓은 연령층의 팬덤을 확보한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주인공 짱구와 그의 가족, 친구들, 반려견 흰둥이 등 개성 강한 캐릭터들이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배경에는 '발을씻자' 브랜드의 열성 팬들의 제안이 있었다. 애니메이션에서 발 냄새가 심한 것으로 묘사되는 짱구의 아버지 '신형만'에게 '발을씻자'를 선물하고 싶다는 팬들의 의견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기됐고, 이를 브랜드 담당자들이 주목했다.
온더바디의 '발을씻자 풋샴푸'는 '말랑향긋 피치향'과 '시원달콤 민트초코향' 두 가지로 출시됐다. 이 제품들은 99% 항균 효과가 인체시험을 통해 확인된 포뮬러를 사용했으며, 체취 마스킹 특허 향료를 적용해 불쾌한 발 냄새를 제거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추가로 '보송 데오 미스트', '풋필링 마스크', '풋밤크림' 등 다양한 발 케어 제품도 '짱구는 못말려' 테마로 출시됐다. 펫패밀리 브랜드에서는 반려견을 위한 '강아지 발씻자 짱구' 풋샴푸와 티슈형 제품을 선보였다.
LG생활건강의 한 관계자는 "짱구 가족들의 사랑스럽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토대로 온 가족과 반려견의 발 건강을 돌볼 수 있는 특별 에디션을 구성했다"라며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만든 특별한 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발을씻자 짱구 에디션' 제품은 오늘부터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지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