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드키친 브랜드로 홀스래디쉬·갈릭디핑 소스 선보여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홀스래디쉬 소스와 갈릭디핑 소스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이 신제품들은 설탕 대신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100g당 당류 함량을 2g으로 낮췄다"라고 설명했다. 이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홀스래디쉬 소스는 서양 고추냉이를 8.5% 함유해 알싸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사워크림을 더해 상큼하고 고소한 풍미를 제공한다. 이 소스는 참치, 연어 등 수산물뿐만 아니라 스테이크 같은 육류와도 잘 어울리는 디핑소스로 활용도가 높다.
갈릭디핑 소스의 경우, 고소한 마요네즈와 개운한 마늘 향이 조화를 이룬다. 이 제품은 음식의 풍미를 높이면서도 느끼한 맛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피자나 감자튀김 등의 사이드 메뉴와 함께 먹기 좋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비비드키친은 동원홈푸드의 B2B 조미식품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다. 회사는 1,000개 이상의 식품회사와 외식 프랜차이즈에 소스와 시즈닝 등을 공급해온 국내 B2B 조미식품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비비드키친의 저당·저칼로리 소스 라인업은 쿠팡, 컬리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800만개 이상 팔리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동원홈푸드는 이러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발맞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지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