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는 13일 2024년 4분기 매출액이 7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58억원으로 63% 성장했다고 공시했다. 연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대비 34.9% 증가한 2429억원으로 기존 가이던스(전망치) 2250억원을 8% 초과 달성했다. 영업이익 역시 전년 896억원에서 36.6% 성장한 1225억원을 기록, 영업이익률도 50.4%로 향상되며 높은 수익성을 유지했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볼뉴머는 플랫폼 설치와 동시에 소모품 주문이 즉각적으로 발생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미용의료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대표 제품 ‘슈링크 유니버스(Ultraformer MPT)’ 또한 장비 판매의 지속 성장과 함께 소모품 판매도 급증하며 시술 대중화를 가속화하고 있다.
클래시스는 2025년 매출 가이던스를 3500억원으로 제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44% 증가한 수치로, 2000억원 돌파 후 단 1년 만에 3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합병 시너지 효과도 본격화될 전망이다. 특히 구 이루다의 핵심 장비인 마이크로니들 고주파(RF) 제품 ‘시크릿’을 대폭 개선한 차세대 제품 ‘시크릿 맥스’ 출시가 예정돼 있어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영업이익률 또한 합병법인의 첫 합산 실적인 작년 4분기 영업이익률 48.1%보다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클래시스는 2030년까지 에스테틱 에너지 기반 의료기기(EBD) 시장의 높은 성장률보다도 빠른, 연평균 성장률 30%를 달성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신규 대형 시장인 미국과 유럽, 중국에 혁신 제품을 공급하며 매출 성장과 이익 성장을 동시에 실현할 것”이라며 “세계 시장 1위 미용 의료 EBRP(Energy-Based Recurring Platform) 기업으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종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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