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신동진·현미식 블렌딩미 3종... 오는 27일까지 20% 할인 판매

SSG닷컴이 고품질 블렌딩 쌀 시장에 진출했다. 이 온라인 유통업체는 국제공인 쌀 전문가인 주서빈 밥소믈리에와 협력하여 개발한 프리미엄 블렌딩미 3종을 선보인다고 지난 20일 발표했다.

SSG닷컴이 국제공인 쌀 전문가인 주서빈 밥소믈리에와 협력하여 개발한 프리미엄 블렌딩미 3종을 선보인다. (SSG닷컴 제공)
SSG닷컴이 국제공인 쌀 전문가인 주서빈 밥소믈리에와 협력하여 개발한 프리미엄 블렌딩미 3종을 선보인다. (SSG닷컴 제공)

SSG닷컴 관계자는 "쓱닷컴 미식관 단독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한 "밥소믈리에 자격증은 일본취반협회에서 쌀 산지, 품종, 취반 등 밥에 관한 모든 지식을 다루는 전문가에게 부여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는 약 100여 명이 활동 중"이라고 설명했다.

쓱닷컴 미식관에서 판매되는 새로운 블렌딩미 제품군은 삼광·신동진 블렌딩미와 현미식 블렌딩미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제품들은 최적의 밥맛을 구현하기 위해 각 쌀 품종의 장점만을 선별적으로 배합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삼광 블렌딩미'는 삼광쌀을 기본으로 하여 골드퀸의 누룽지향과 찹쌀의 찰진 식감을 더했으며, 특히 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동진 블렌딩미'는 일반 쌀보다 1.3배 정도 큰 신동진쌀에 현미찹쌀을 20% 가량 배합해 독특한 식감을 구현했다고 한다.

'현미식 블렌딩미'의 경우, 찰진 밥맛으로 유명한 여주진상 백미와 현미, 찰흑미를 혼합하여 식감과 영양가를 한층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소비자들의 고품질 쌀에 대한 수요 증가와 건강식에 대한 관심 상승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