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조사에서 지속가능경영 성과 인정받아

풀무원 관계자는 "올스타 30은 국내 모든 산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상위 30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라고 설명했다. 이어 "풀무원은 올해도 종합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올스타 30에 포함되며 19년 연속, 누적 21회 올스타 30 선정 기록을 달성했다"라고 덧붙였다. 이는 종합식품기업 중 최다 선정 기록이다.
인증 수여식은 풀무원 수서 본사에서 개별 기업 인증식 형태로 진행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사장과 ㈜풀무원 김종헌 경영기획실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2004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22년째를 맞았다. 이번 조사에는 산업계 종사자 7,644명, 애널리스트 222명, 일반소비자 3,600명 등 총 1만 1,466여명이 참여했다.
산업별 조사는 산업계 종사자와 증권사 애널리스트의 평가로 진행되며, 올스타 조사는 여기에 일반 소비자 평가를 추가해 올스타 기업 30곳을 선정한다. 올스타 조사에서는 요소품질, 전반적 평가, 추천율을 반영하고 있으며, 산업별 조사에서는 추천율을 제외하고 요소품질과 전반적 평가만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이번 선정을 통해 풀무원은 지속가능경영과 기업 평판 관리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지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