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스트라우만 코리아가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에 기부금 전달과 함께, 돌봄 종사자를 위한 노인 구강 교육 영상 ‘식사는 하셔야쥬’ 제작을 후원하는 내용을 포함한다. 이 캠페인은 노인들의 치아 결손과 구강 관리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식사 어려움과 건강 악화를 예방하고,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부터 장기요양기관 평가지표에 ‘구강 관리’ 항목이 새로 신설됨에 따라, 요양시설 내 구강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구강 관리 부족은 흡인성 폐렴과 같은 심각한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체계적인 교육과 관리가 필요하다.

임지준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 회장은 “스트라우만의 기부금 지원으로 돌봄 종사자들에게 체계적인 구강 관리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캠페인이 현장에서 구강 건강을 책임지는 돌봄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표지명 스트라우만 코리아 대표는 “스트라우만은 치아 대체 및 교정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미소와 자신감을 되찾아주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노인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어르신들이 건강한 미소를 되찾아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스트라우만과 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노인 구강 건강 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돌봄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스트라우만 코리아는 올해 1월 표지명 대표를 새롭게 영입하며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으며, 글로벌 1위 브랜드로서 고객과 환자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사회 지원 및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김국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