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B마트·CJ더마켓 통해 선판매… 스코빌 지수 일반 김치의 30배

CJ제일제당은 화끈한 매운맛을 콘셉트로 한 김치 신제품 ‘CJ실비김치’를 출시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화끈한 매운맛을 콘셉트로 한 김치 신제품 ‘CJ실비김치’를 출시했다.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화끈한 매운맛을 콘셉트로 한 김치 신제품 ‘CJ실비김치’를 출시했다. (CJ제일제당 제공)

이번 제품은 최근 포장김치 온라인 판매의 확대와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새로운 김치 카테고리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CJ실비김치’는 MZ세대의 입맛과 SNS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선보인다. 지난 1일부터 배달의민족 ‘배민B마트’를 통해 선론칭됐으며, 3일부터는 CJ제일제당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오는 11일부터는 네이버 쇼핑을 포함한 온라인 전 채널로 판매를 확대한다.

해당 제품은 일반 배추김치 대비 30배 이상 매운 스코빌 지수를 기록하며 강렬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베트남 고춧가루를 풍성하게 사용하고, 국내산 청양 고춧가루를 최적 비율로 배합해 화끈한 맛을 강조했다. 여기에 CJ의 김치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비고 김치에 쓰이는 3종 액젓과 특허 발효 기술을 적용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김치 형태는 심지를 제거한 낱장 배추김치로, 밥은 물론 짜장라면, 칼국수, 수육 등과도 조화를 이룬다. 800g 용량에 용기와 파우치를 이중 포장해 간편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