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정판 패키지와 웹사이트 통해 지속가능한 식생활 문화 전파

풀무원 관계자는 "미국 현지에서 K-푸드 열풍과 더불어 건강을 위한 식물성 지향 식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풀무원USA는 두부와 김치를 포함한 주요 식물성 지향 제품에 지구의 달을 기념한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캠페인 웹사이트에 브랜드 앰버서더 에드워드 리 셰프가 출연한 홍보영상을 선보이는 등 지속가능한 식생활에 대한 미국 현지 소비자 인식 제고에 나선다"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풀무원USA는 두부, 김치 등 주요 제품 13종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생동감 있는 일러스트 디자인을 적용해 4월 한 달간 한정 판매한다. 패키지에는 나무 심기, 야외 활동, 식물성 식단 실천 등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메시지도 담았다.
또한 제품 포장에 캠페인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QR코드를 삽입해, 소비자들이 건강한 식습관과 지속가능가치, 식물성 식품 요리 레시피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USA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엘렌 킴 팀장은 “지속가능한 식생활의 실천이 개인의 건강은 물론 지구 환경에도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음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적극적인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더 많은 미국 소비자들에게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소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