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스타와의 협업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본격화

신라면세점은 지난 9일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서울점에서 진영의 소속사 매니지먼트 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진영을 올해 첫 홍보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델 기용은 중국 단체관광객의 무비자 입국 허용과 한일 수교 60주년 등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증가가 기대되는 가운데, 글로벌 K팝 스타와의 협업을 통해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진영은 그룹 B1A4 활동을 통해 두터운 팬층을 확보했으며, 배우로 전향한 이후에도 드라마와 영화, 팬미팅 등을 통해 국내외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브라질에서 팬미팅을 진행하는 등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대만 영화 ‘1977년, 그해 그 사진’에 주연으로 출연해 한류 배우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신라면세점은 진영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가의 팬덤을 보유한 아티스트를 추가로 홍보모델로 기용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국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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