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뽕·새우볶음밥 간편식으로 선보여… 연예인 콜라보 상품 시너지 기대

출시 제품은 ‘세븐셀렉트 이봉원의봉짬뽕’과 ‘세븐셀렉트 이봉원의봉새우볶음밥’으로, 봉짬뽕 본점의 대표 메뉴를 바탕으로 편의점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세븐일레븐은 해당 제품을 전국 점포에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봉짬뽕은 이봉원 대표가 50년 전통 중식당에서 수련을 거친 후 2018년 창업한 매장으로, 현재 천안 본점을 비롯해 백화점 입점까지 이뤄내며 충청 지역을 중심으로 인기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시그니처 메뉴인 짬뽕과 새우볶음밥은 신선한 재료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번 협업은 지난해 11월부터 기획됐으며, 세븐일레븐 상품 담당 MD와 이봉원 대표가 함께 상품 기획부터 맛 평가, 패키지 디자인까지 긴밀히 협업했다. 이봉원 대표는 맛에 대한 기준을 엄격히 제시하고 품질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한 것으로 전해졌다.
‘세븐셀렉트 봉짬뽕’은 탱글한 중화면에 오징어, 부추, 양파 등 해산물과 야채를 넣어 깔끔하고 얼큰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된 ‘세븐셀렉트 이봉원의봉새우볶음밥’은 탱글한 통새우와 부드러운 계란, 양배추·피망 등 야채를 넣어 고슬고슬하게 볶아낸 볶음밥에 유니짜장 소스를 함께 제공해 중국집 스타일의 맛을 구현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이장우, 신동엽, 히밥 등 음식에 정통한 연예인 및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히트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봉짬뽕’과의 콜라보도 맛과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신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송소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