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성모병원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간호부 중간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간관리자들이 팀 리더로서의 역할을 확립하고, 부서원의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소통해 조직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에는 총 44명의 간호부 중간관리자가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특히 ‘에니어그램’을 주제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 해바라기센터 Sr.송혜선(청년 사목담당자) 강사의 전문적인 지도 아래 진행된 이번 교육은 조직 내 소통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각 개인의 성격 유형에 맞는 맞춤형 성장 코칭을 제공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이를 통해 중간관리자들은 자신과 팀원들의 성격적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팀워크를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

부산성모병원, 간호부 중간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부산성모병원 제공)
부산성모병원, 간호부 중간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부산성모병원 제공)
이경복 간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중간관리자들이 긍정적인 리더십을 함양하고, 부산성모병원 간호부의 각 부서를 더욱 효과적으로 이끌어 나가기를 기대한다”며 격려의 말을 말했다.

부산성모병원은 앞으로도 간호부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