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은 ‘세계 혈우인의 날’을 맞아 ‘브라보 캠페인(BRAVO Campaign)’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혈우병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여성 출혈성 질환에 대한 접근성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계 혈우인의 날’은 세계혈우연맹(WFH)이 1989년에 제정한 기념일로, 혈우병과 출혈성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매년 전 세계에서 다양한 활동이 펼쳐지고 있다. 2025년 캠페인의 슬로건은 ‘모두에게 열린 치료: 여성과 소녀들도 출혈장애를 겪습니다(Access for all: Women and girls bleed too)’로, 여성의 혈우병 진단과 치료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올해 신입사원들이 참여한 여성 혈우병 관련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자사의 미디어 채널인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영상은 여성도 혈우병을 겪을 수 있다는 점을 주제로 질환의 원인, 증상 및 진단 과정을 쉽게 설명하며, 혈우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한다.

혈우병은 주로 남성에게 발병하는 유전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여성도 혈우병 유전자를 보유한 경우 ‘혈우병 보인자’로서 출혈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월경과다나 출산 후 출혈 등 일상적인 상황에서도 출혈 위험이 높아져, 조기 진단과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하다.

JW중외제약은 ‘세계 혈우인의 날(4월 17일)’을 맞아 혈우병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한 ‘브라보 캠페인(BRAVO Campaign)’을 전개했다. 여성 혈우병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에 참여한 JW중외제약 신입사원들이 혈우병 환우를 향한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JW중외제약 제공)
JW중외제약은 ‘세계 혈우인의 날(4월 17일)’을 맞아 혈우병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한 ‘브라보 캠페인(BRAVO Campaign)’을 전개했다. 여성 혈우병을 주제로 한 영상 콘텐츠에 참여한 JW중외제약 신입사원들이 혈우병 환우를 향한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JW중외제약 제공)
JW중외제약은 혈우병을 포함한 희귀질환에 대한 인식 제고와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JW는 A형 혈우병 치료제 ‘헴리브라’의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환우들의 삶의 질 개선에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혈우병에 대한 사회적 인식 증진과 환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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