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복무 간부 대상 수신·대출 금리 우대… 가족도 동일 혜택 적용

IBK기업은행이 군 간부와 군인 가족의 자산 형성과 금융비용 절감을 지원하기 위해 전용 우대 금융상품 6종을 선보였다. 이번 상품 출시는 국군 종합 지원 사업 ‘We Go Together’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군 복무자의 헌신에 대한 예우를 실질적으로 반영하고 있다는 평가다.

IBK기업은행이 군 간부와 군인 가족의 자산 형성과 금융비용 절감을 지원하기 위해 전용 우대 금융상품 6종을 선보였다.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이 군 간부와 군인 가족의 자산 형성과 금융비용 절감을 지원하기 위해 전용 우대 금융상품 6종을 선보였다. (IBK기업은행 제공)

기업은행은 수신 상품 3종과 대출 상품 3종으로 구성된 군 간부 전용 우대 상품을 출시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수신 상품은 IBK군간부우대통장, IBK군간부우대적금, IBK군간부우대중금채로 구성되며, 대출 상품은 i-ONE 주택담보대출(군간부 우대군), 임차자금대출(군간부 우대군), IBK파워신용대출(군간부 우대군)이다.

각 상품은 복무기간에 따라 우대 혜택이 차등 적용된다. 예를 들어 ‘IBK군간부우대적금’은 복무기간이 10년 이하일 경우 연 0.5%p, 10년 초과 20년 이하 연 1.0%p, 20년 초과 시 연 1.5%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대출 상품 3종 역시 복무기간에 따라 최대 0.4%p까지 감면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상품은 군 간부 본인은 물론 배우자에게도 동일한 우대 혜택을 제공하여 가족 단위의 금융지원까지 확대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국책은행으로서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군 간부와 가족들을 예우하는 것은 마땅한 책임”이라며 “군인의 가치 향상과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We Go Together’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고 각 군과의 협력 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