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유럽 넘어 7개국 12개 냉장고 평가 1위, 6개국 8개 세탁기 평가 1위 석권하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 압도적 우위 과시

‘AWE 2025’에서 AI 가전, IoT 기술 등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공간별 AI 홈 솔루션을 마련했다.
‘AWE 2025’에서 AI 가전, IoT 기술 등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공간별 AI 홈 솔루션을 마련했다.
LG전자 냉장고와 세탁기가 세계 각국 유력 소비자 전문 매체들의 엄격한 평가에서 잇따라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되며, 글로벌 프리미엄 생활가전 시장의 확고한 리더로서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최근 북미와 유럽 주요 소비자 매체들이 발표한 가전제품 평가 결과에 따르면, LG전자의 냉장고는 무려 7개국 12개 평가에서, 세탁기는 6개국 8개 평가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는 압도적인 성과를 거뒀다. 특히 프리미엄 가전 시장의 격전지인 북미와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 그리고 영리 목적이 아닌 소비자 보호를 위한 비영리 매체들이 성능 테스트와 사용자 설문 조사를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선정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LG전자 냉장고는 상냉장 하냉동, 양문형, 프렌치도어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고르게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특히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미국, 이탈리아, 포르투갈, 스웨덴, 핀란드, 덴마크, 호주 등 총 7개국에서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미국의 대표적인 소비자 전문 매체인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 프렌치도어 냉장고(모델명: LF25H6330S)에 온도 조절 및 온도 균일성 항목에서 만점을 부여하며 1위로 선정했다. 스웨덴의 ‘라드앤론’ 역시 LG전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모델명: GBP62MCNAC, GBP62SWNAC)의 뛰어난 냉장 및 냉동 성능과 탁월한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 평가하며 공동 1위에 이름을 올렸다.

LG전자 세탁기는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등 주력 제품군 평가에서도 압도적인 우위를 점했다. 포르투갈 소비자 매체 ‘데코 프로테스트’의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는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LG전자 제품이 차지하는 놀라운 결과를 보여줬다. 호주 소비자 매체 ‘초이스’는 LG전자 통돌이 세탁기(모델명: WTL9-12B)의 뛰어난 세탁 성능을 인정하며 1위로 선정했다.

특히 미국의 ‘컨슈머리포트’는 ‘최고의 통돌이 세탁기’ 평가에서 1위부터 7위까지 LG전자 제품으로 채우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4월 발표한 ‘가장 신뢰받는 세탁기 브랜드’ 조사에서는 LG전자를 △드럼 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소형 세탁기 부문 모두 1위로 선정하며 “LG 세탁기는 신뢰성 항목에서 유일하게 최고 등급을 받은 브랜드”라고 극찬했다.

이 외에도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매체들의 LG전자 생활가전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은 ‘2024 인도 최고의 브랜드’에서 LG전자를 냉장고 및 세탁기 부문 1위에 선정했으며, 뉴욕타임즈 산하 리뷰 전문 코너 ‘와이어커터’는 올해 냉장고 평가에서 상냉장 하냉동(모델명: LRDCS2603S) 및 프렌치도어(모델명: LRFLC2706S) 모델 모두 1위로 꼽았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지난해 LG전자 드럼 세탁기(모델명: WM8900HBA)를 최고의 세탁기로 선정하며 “어떤 세탁물이든 편리하고 섬세하게 세탁할 수 있다”고 호평한 바 있다.

LG전자 HS해외영업그룹장 김성재 전무는 “LG전자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가장 신뢰받는 가전 브랜드로서 ‘AI 코어테크’를 기반으로 제품 본원적 성능과 사용 편의성, 에너지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처럼 LG전자의 냉장고와 세탁기가 세계 각국 소비자 매체의 연이은 ‘최고의 제품’ 선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생활가전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고 있다. 이는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소비자 중심의 제품 개발에 매진해 온 LG전자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으로 평가된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