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시는 '의, 식, 주, 휴, 미, 락'을 주제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는데, 인간이 살아가는 데 있어 필수적인 조건이라 할 수 있는 의, 식, 주 코너에는 싱글들을 위한 의류와 푸드, 가구 및 각종 홈 인테리어 소품, 주택산업 관련 제품이 전시되었다.
휴, 미, 락 코너에는 싱글들의 건강과 뷰티 관련 제품부터 라이프 플랜, 취미 산업, 레저 사업 및 서비스 등 여러 정보들이 제공되어 싱글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초점을 뒀다.
게다가 각 일별로 진정한 싱글 라이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세미나 일정도 마련됐는데, 지난 8월 9일 목요일에는 글로벌 산업 경쟁력 포럼이 진행됐으며 10일 금요일에는 박영호 트레이닝 선수가 직접 포인트 레슨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싱글들을 위한 부동산 투자 전략 강연이 오후에 진행되기도 했는데, 최근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들의 추세에 맞는 내용으로 많은 이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11일 토요일에는 개그맨 김대범이 진행하는 토크쇼가 오전에 진행되고 오후에는 유혜나, 지연아 트레이닝 선수의 트레이닝이, 12일 일요일에는 이예린 트레이닝 선수가 다이어트 트레이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2018 싱글페어에서는 전과 달리 특별한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바로 '산업미디어 아트쇼 서울'인데, 이번 전시는 싱글페어특별전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눈을 사로 잡는 미디어아트 전시와 암막 전시, 키네틱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임혜정 기자
hyejeong@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