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먹고잘놀고잘자는0~3세육아핵심가이드’표지
잘먹고잘놀고잘자는0~3세육아핵심가이드’표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류인혁 교수가 어린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를 위한 육아서인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는 0~3세 육아 핵심 가이드’를 발간했다.

이 책은 신생아 종합 검사, 영유아 건강검진, 예방접종 등의 병원 진료를 아이들이 왜 꼭 받아야 하는지의 기본적인 정보부터, 수면 교육과 미디어 노출 등의 새롭고 뜨거운 관심사까지 아이를 키우는 양육자라면 누구나 궁금해 할 부분을 골고루 담고 있다.

류 교수는 소아청소년과에서 담당하고 있는 전문분야인 ‘소화기 영양분과’가 전공이기에 모유 수유, 이유식, 소아 비만과 안 먹어 걱정인 아이에 대한 명쾌한 솔루션도 함께 제시하고 있다. 특히 전문가마다 의견이 달라 혼란스럽기 쉬운 우유, 종합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D, 아연의 보충 섭취에 대해서 현재 가장 객관적인 정보로 정답에 근접한 기준을 알려준다.

또한 아이가 평소와 다를 때 반드시 체크해봐야 할 증상과 반드시 응급실에 가야 하는 시그널을 알려주며 동시에 장염, 수족구병, 감기 등 면역력이 성인보다 약한 아이들이 자주 앓아 고민인 전염병과 대처법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론을 알고 있더라도 실제 아이의 컨디션이 평소와 다른 상황에서 당황하기 쉬운 부모에게 간단명료한 기준과 원칙 가이드라인을 전달하여 혼란을 줄이며, 불확실한 데이터가 넘치는 현 세상에서, 통계나 연구에 따른 최신의 객관적인 정보만을 엄선한 이 책이 많은 부모에게 더욱 정확하고 현실적인 육아의 팁들을 제공한다.

저자인 류인혁 교수는 “최근 인터넷이나 여러 육아서로 훨씬 쉽게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찾아내는 것이 꼭 쉬워지지는 않는 것 같다.”며, “두 아이의 아빠로써 어떤 상황이 왔을 때, 최선을 다 해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과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로써 여러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열심히 모았다.”라고 밝혔다.

한편 류 교수는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였고,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에서 소아청소년과 전공의 수련을 마쳤다. 인천성모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임상강사를 거쳐, 현재 서울성모병원에서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대한소아과학회,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