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가 올해 1월 시작한 ‘고고 챌린지’는 일상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SNS 릴레이 형식의 캠페인이다.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약속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이다. ‘고고’는 ‘한 가지를 사용하고, 한 가지를 거절하고’의 끝 어미를 활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의미를 담았다.
‘일회용품은 줄이고(GO), 친환경 제품은 늘리고(GO)!’를 캐치 프레이즈로 △사내 구성원의 다회용 컵 사용 확대 △신입 구성원 웰컴 패키지에 친환경 텀블러 포함 △사무실 층별 플라스틱, 종이 등 세분화된 분리수거함 비치 등의 실천 방안을 발표했다.
이수강 대표는 다음 고고 챌린지 주자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백상엽 대표를 지목했다. 또한 “마크로젠 전 구성원은 고고 챌린지에 적극 동참해 함께 사는 깨끗한 지구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라며 “앞으로 마크로젠은 지속가능경영 지표 수립 등 점차적으로 ESG 경영 활동을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할 계획이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임혜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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