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가톨릭학원이 주관하는 본 시상식은 고객중심 조직문화 형성과 개선활동 실행을 촉진하기 위해서 개최되었으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2021년도 상하반기에 걸쳐 본원 입원, 외래, 응급실을 이용한 환자들과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그 결과 외래부문에서는 흉부외과가, 입원부문에는 6층남병동, 지원부문에는 원무팀, 특별부문에는 응급의료센터가 선정되었으며 특히, 응급의료센터의 경우 설명 강화 및 불편사항 신속응대를 위해 ‘설명 전담 간호사’를 배치를 한 것이 주목을 받았다.
‘설명 전담 간호사’란 환자가 응급실에 내원하면서부터 검사, 입원 및 퇴실에 이르기까지 바쁜 응급실 상황 속에서도 환자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을 프로세스별로 구분,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표준화된 설명을 하는 간호사로서 배치 후 환자 만족도가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한창희 병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하여 수준 높은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고객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지예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