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등 150명 초청 성료 ...영양처방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20일‘PONT시리즈’출시를기념한폰트아카데미에서이용석한화트레이딩대표가인삿말을하고있다.
20일‘PONT시리즈’출시를기념한폰트아카데미에서이용석한화트레이딩대표가인삿말을하고있다.
한화트레이딩(대표 이용석)은 처방전용 경구 영양제 ‘폰트미네정, 폰트비정’ 등 ‘PONT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의사 등을 초청, 개최한 폰트 아카데미가 20일 성황리에 성료됐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성모병원 내 가톨릭의생명산업연구원 대강당에서 영양처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진행된 제1회 폰트 아카데미에는 의사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료기관에서 환자들이 기능의학을 통해 최상의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치료 노하우 등이 강연됐다.

특히 김동환 한국영양의학회 회장은 강연을 통해 폰트미네정의 주성분인 트레이스 미네랄의 항산화 치료와 면역 개선의 활용, 폰트비정의 주성분인 비타민B군을 활용한 체내 대사와 해독의 치료 방법 및 효과를 설명했다.

또 비만의 건강한 개선, 콜라겐을 활용한 통증 치료, 실전 정맥 주사 요법 등을 주제로 한 각 분야의 전문가의 강연도 진행됐다.

이용석 한화트레이딩 대표는 “다양한 내용으로 강연을 한 연자와 참석한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하고 “9월경 예정인 2회 폰트 아카데미에도 미국 및 유럽 등 선진국처럼 우리나라도 의사가 환자 맞춤 영양 처방이 활성화 돼 폰트를 활용한 진료 효과를 보일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해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2000년대 이후 면역력 저하 만성질환자, 암환자, 수술 후 재활 환자들을 대상으로 경구 영양요법이 활성화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