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부터 은평종합노인복지관에서 열린 봉사활동... 600세대에 김장 김치 나눔

11일서울시립은평종합노인복지관에서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김장봉사단이기념사진을촬영하고있다.
11일서울시립은평종합노인복지관에서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김장봉사단이기념사진을촬영하고있다.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는 11일(토) 서울시립은평종합노인복지관에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은 2018년 KJPA가 은평종합노인복지관과 인연을 맺으며 지금까지 해마다 열린 행사로, 올해 6번째를 맞이했다. 이날 만들어진 김장 김치는 은평구 내 취약계층 약 600세대에게 전달됐다.

이 날 행사에는 KJPA 회장인 한국다케다제약 문희석 대표이사를 비롯한 회원사 회원과 가족 25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일본인 주재원들도 동참해 도움의 손길을 더했다.

문 회장은 "좋지 않은 경제 상황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은 더욱 힘든 한해였을 것 같다. 올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추운 겨울을 나실 어르신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KJPA 회원사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모색하고 이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KJPA는 일본계 다국적 제약사 등을 중심으로 한 의약품 및 의료 관련 기업들의 모임으로, 한국인의 건강증진과 의료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2010년 4월에 설립된 협의회이다. 현재 9개의 정회원사와 10개의 준회원사*로 구성돼 있으며, 회원사 간 다양한 국내 제약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을 추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