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1회차인 알보젠코리아의 김장김치 나눔활동은 채소류 등 가파른 소비자 물가 상승으로 기초 식료품 조달이 부담되는 계층에 실질적인 보탬을 주는 취지에서 코로나 시기에도 끊임없이 진행됐으며, 임직원들이 직접 담근 150포기 김치는 아동 급식운영 센터, 기초생활수급자, 양로원 등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계속해서 전한다.
실제 김장나눔에 참여한 임직원은 “그동안 여러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뿐만 아니라 기관과도 정이 쌓였는데 이전후에도 계속해서 협업을 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요즘 수고로움 때문에 김장을 직접 담그는 세대도 흔치 않지만, 식자재 비용의 부담이 김장을 담그지 않는 이유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며 겨울 내내 한끼 식사를 해결함에 있어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알보젠코리아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과 지역사회의 건전한 발전을 기원해 임직원들이 현장에서 몸소 봉사를 실천하는 ‘헬로우(Hellow)’ CSR 브랜드를 론칭해 다양한 소외계층에게 생활에 체감되는 도움을 주고자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수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