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메디우스현장사진
프로메디우스현장사진
프로메디우스는 4월 7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대한골다공증학회 춘계 연수강좌에서 흉부 X-ray를 이용한 골다공증 선별 모델을 선보여 골절을 예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골다공증의 조기 발견 및 관리를 위한 AI 솔루션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골대사의 기초부터 골다공증과 근감소증의 현황과 치료 방침에 대한 내용이 다뤄졌다.

프로메디우스의 배현진 대표는 "프로메디우스는 보유하고 있는 선진적인 근골격계 영상 AI 기술을 통해 골다공증 및 근감소증 관리는 물론, 골절로 인한 사회적 비용 감소와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프로메디우스는 오는 4월 11일부터 14일까지 런던에서 개최되는 세계 골다공증학회를 포함하여, 대한내분비학회의 제12회 서울국제내분비학술대회, 대한가정의학회의 제 1차 국제일차의료학술대회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특히 대한가정의학회 학술대회에서는 프로메디우스의 Medical Director인 장미소 박사(MD, PhD)가 의료현장에서 의료영상을 이용한 인공지능 모델 활용법과 흉부 X-ray를 이용한 골다공증 선별 모델의 우수한 성능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