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함께 피부 노화는 얼굴 중안부를 길어지게 하고 볼살을 처지게 해 마치 얼굴이 더 커진 것처럼 보이게끔 만든다. 즉, 얼굴형을 변화하게 만드는 것이다.
한 번 시작된 피부 노화는 생각보다 많은 점들을 변화시키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다만, 피부 노화는 의료진의 도움 없이는 가시적인 개선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그렇다고 이른 나이부터 피부 노화 방지를 위한 리프팅 시술을 시작하는 것은 다소 섣부른 판단일 수 있다.
보다 만족도 높은 리프팅 효과를 기대하고 싶다면 나에게 맞는 리프팅 시술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 간혹 온라인 속 정보를 토대로 무작정 리프팅 시술을 결정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전에 앞서 의료진과 상의해야 한다. 개인마다 얼굴형, 피부 두께, 피부 고민, 피부 유형 등 특성이 모두 다르므로 같은 시술을 진행한다 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또 리프팅 시술은 떨어진 피부 탄력을 끌어올려주는 것도 있지만 얼굴형을 개선하는 데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게다가 어떤 부위에 적용하는지, 피부 상태가 어떠한지에 따라 그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리프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을 만나는 것이 우선이다.
이어서 의료진의 경력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같은 시술이라도 어떻게, 어떤 식으로 하느냐에 따라 효과가 달라진다. 피부 두께, 처진 부위, 피부가 처진 방향 등 다양한 부분을 고려해야 좋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결론적으로 리프팅 시술 및 장비에 대한 원리부터 효과를 잘 이해하고 얼굴의 해부학적 이해도, 심미안 등을 갖춘 의료진과 심층적인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마지막으로 피부 노화를 좀 더 늦은 나이에 맞이하고자 한다면 자외선 차단에 특히 신경 써 보길 권한다. 외출 15~30분 전부터 동전 500원짜리 정도의 양을 덜어내 얼굴과 귀, 목, 손, 팔 등 자외선에 노출될 수 있는 부위에 잘 도포해야 한다. 외출 시 모자, 양산, 긴 옷 등을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글 : 청담스킨다피부과의원 한유진 원장)
김국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