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 매출액 104억 원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은 16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1분기 대비 700%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21억 원을 기록해 흑자로 전환했다.
지역별로는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여 온 아시아 지역 매출 비중이 여전히 36.4%로 가장 높지만 유럽, 남미 등 기타 지역의 매출도 뚜렷한 증가세를 보인다. 특히 레이저옵텍이 그동안 공을 들여온 북미 시장에서의 약진이 주목할 만하다. 전년 대비 123% 상승한 48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북미 매출 비중은 전년 13.1%에서 25.7%로 크게 높아졌다.
레이저옵텍 관계자는 매출 상승의 원인을 미국 등 시장 확대로 인한 수출 증가로 꼽았다. 주력 모델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라서면서 매출 기여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헬리오스785와 팔라스프리미엄이 확실한 주력 제품으로 부상했으며 팔라스프리미엄의 경우 북미 시장에서의 돌풍에 힘입어 매출 비중이 7%에서 20%로 크게 높아졌다.
이와 관련해 레이저옵텍은 지난달 말 한국거래소에서 기업설명회를 갖고 상반기 실적과 하반기 계획을 공개했다. 회사는 하반기에도 수출 주도의 성장을 이어가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신장으로 사상 최대 연간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외 시장 관련해서 가장 눈에 띄는 대목은 3분기의 미국 현지 지사 설립이다. 캘리포니아주에 설립되는 미국 지사는 현지 조직 관리는 물론 마케팅 활동과 교육, A/S 등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고객 친화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유럽, 중동, 일본 등의 국가에는 지사 성격의 현지 대리인과 직원을 채용해 해외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한다는 전략이다.
이창진 레이저옵텍 대표는 "하반기에는 본사 이전과 연간 2000년대 수준의 생산 시설을 확충함으로써 매출 1천억 기반 사업 환경을 갖추게 될 것”이라며 "3분기에 미국 지사 설립을 완료하고 이를 거점으로 북미뿐만 아니라 남미까지 시장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종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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