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병원 김기태 의공학팀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건국대병원 제공)
건국대병원 김기태 의공학팀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건국대병원 제공)
건국대병원 김기태 의공학팀장이 지난 23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기태 팀장은 국내외 보건의료와 국제협력 분야에서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우수한 수준의 의료기기 관리기법을 다양한 국가의 의료기관과 협력해 전파하는 등 국제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김기태 팀장은 최근 국내에서 처음으로 의료기기 관리 용어와 개념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의공학 용어집을 발간하기도 했다. 용어집은 관리자와 실무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교육 및 실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작성됐다.

김기태 의공학팀장은 “이번 수상은 국제 협력과 의료기기 관리 시스템 개선 등 그동안 건국대병원 의공학팀이 진행한 여러 실무 경험이 바탕이 되어 함께 이루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건국대병원 의공학팀은 더 나은 의료기기 관리체계를 구축해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기태 의공학팀장은 다년간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의공과정을 수행하며 국제적인 의료기기 관리 표준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국가의 병원 실무자들과 협력하고 있다. 또, 의료기기 관리자를 대상으로 대한의공협회 안전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서울특별시 의료기기 심의위원으로도 활동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