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앤스킨(159910)은 동국제약(086450)과 지난 23일 화장품 사업에서의 포괄적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다양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동국제약 화장품의 스킨앤스킨 위탁생산, 스킨앤스킨의 마이크로니들 기술을 활용한 신규 화장품 개발, 양사의 전문성을 결합한 새로운 화장품 라인 기획, 국내외 시장에서의 공동 유통 및 마케팅 활동 등이다.

스킨앤스킨 로고 (스킨앤스킨 제공)
스킨앤스킨 로고 (스킨앤스킨 제공)


스킨앤스킨 측은 LG생활건강의 지정 OEM업체로서 검증된 품질을 바탕으로 동국제약과의 협력에서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킨앤스킨은 미래 전략으로 고객 트렌드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기술과 생산조직 강화, ODM 등 신규 거래처 발굴과 해외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어, 이번 MOU가 이러한 전략 실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권영원 스킨앤스킨 대표는 "동국제약의 브랜드 파워와 당사의 기술력이 만나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사 관계자는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