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홀딩스, 005250)는 생성형 AI 표준 플랫폼 ‘헤이지씨(Hey.GC)’를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은 내부 데이터 분석, 외부 자료 검색, 표준 플랫폼 구성 등 업무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Hey.GC’는 임직원이 생성형 AI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챗봇(Chatbot) 서비스도 포함하고 있다. 챗봇에는 ‘My AI’ 기능이 추가되 임직원 누구나 손쉽게 자신만의 챗봇을 생성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GC, 생성형 AI 표준 플랫폼 ‘헤이지씨(Hey.GC)’ 구축… “AI 활용 경쟁력 강화” (녹십자홀딩스 제공)
GC, 생성형 AI 표준 플랫폼 ‘헤이지씨(Hey.GC)’ 구축… “AI 활용 경쟁력 강화” (녹십자홀딩스 제공)


GC는 생성형 AI 플랫폼의 고도화와 추가 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회사의 경쟁력과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플랫폼 구축은 국내 AI 전문기업 인포유앤컴퍼니의 챗봇 솔루션 ‘BXG(Brain X GPT)’를 도입해 보안과 안정성을 더욱 강화했다. 이 시스템은 내부 정보가 외부로 유출될 위험 없이 안전하게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박정민 GC 정보전략센터 센터장은 “보안 문제로 AI 접근이 어려운 점을 해결하고자 BXG 솔루션을 도입했다”며 “임직원이 효과적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업무 효율화와 비즈니스 확장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