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넘의원이 재활 전문기관 메르시바디연구소와의 협력을 통해 환자 중심의 혁신적인 재활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플래티넘의원, 메르시바디연구소와 손잡고 재활 솔루션 시장 선도 (플래티넘의원 제공)
플래티넘의원, 메르시바디연구소와 손잡고 재활 솔루션 시장 선도 (플래티넘의원 제공)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와 재활의 경계를 허물고, 비수술 치료와 재활의 통합적 접근을 제시하기로 했다. 특히 플래티넘의원은 자체 개발한 특허 시술인 축소봉합술과 메르시바디연구소의 체계적인 재활 프로그램을 결합해 환자들이 치료와 재활을 seamless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플래티넘의원은 해당 시술을 받은 환자들의 회복 과정을 더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재활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이동규 플래티넘의원 대표원장은 “환자가 병원에 머무르지 않아도 편리하게 재활을 이어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메르시바디연구소와의 협력으로 환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의료와 재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르시바디연구소는 필라테스, 자세 교정, 근골격계 회복 프로그램 등 환자 맞춤형 재활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플래티넘의원의 환자들에게 보다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재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환자들은 병원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카카오톡 기반의 온라인 재활 PT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운동 가이드를 받을 수 있어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