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지분 투자한 스타트업 회사, 정부 R&D 및 사업화 자금 지원받아

아모레퍼시픽은 지분 투자한 아마존 AI 솔루션 스타트업 '(주)에이디디에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관합동 창업 육성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가 지분 투자한 아마존 AI 솔루션 스타트업 '(주)에이디디에스'가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가 지분 투자한 아마존 AI 솔루션 스타트업 '(주)에이디디에스'가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팁스는 운영사의 투자를 통해 발굴된 유망 스타트업에 정부 R&D, 사업화 자금 등을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7월 신규 팁스 운영사로 선발된 바 있으며 에이디디에스는 아모레퍼시픽이 운영사로서 첫 번째로 추천한 스타트업"이라고 덧붙였다.

에이디디에스는 검색어 최적화 및 광고 운영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특히 아마존과 같은 이커머스 플랫폼에 특화된 브랜드 성장 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 회사는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사 제품을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화된 광고 운영으로 업무 효율을 높이고 광고비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현재 에이디디에스는 국내 뷰티 브랜드를 주요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회사 측은 향후 아마존에서 고성장하는 K-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북미 진출에 관심 있는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