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판매 경쟁력 강화 위한 협력 관계 구축
G마켓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4일 서울 역삼동 G마켓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G마켓 이민규 영업본부장과 유한킴벌리 한국지사 윤현진 영업부문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통해 G마켓에서 판매되는 유한킴벌리 상품의 거래량을 늘리고, 관련 마케팅을 대폭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제휴로 G마켓은 유한킴벌리가 보유한 크리넥스, 하기스, 좋은느낌, 화이트, 마이비데 등 주요 생활용품 브랜드의 판매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G마켓은 이를 통해 반복 구매가 빈번한 생활용품 카테고리에서 타 플랫폼 대비 우위를 점하겠다는 전략이다.
구체적인 협력 방안으로, G마켓은 자사 플랫폼 내 주요 프로모션 및 마케팅 자원을 유한킴벌리에 우선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대응해 유한킴벌리는 자사 브랜드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또한 유한킴벌리의 신제품 출시와 관련해 출시 일정, 재고 확보 등 다양한 측면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신제품의 효과적인 판촉 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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