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커트 팬츠' 검색량 3배 증가... 활동성과 스타일 겸비한 디자인 인기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올해 초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스커트 팬츠'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 1월 1일부터 2월 18일까지의 '스커트 팬츠'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97% 증가했다.

허그유어스킨 25SS 신상품 ‘스커트 레이어드 팬츠’ 화보 (무신사 제공)
허그유어스킨 25SS 신상품 ‘스커트 레이어드 팬츠’ 화보 (무신사 제공)

무신사 관계자는 "스커트 팬츠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면서 '치마 바지', '레이어드 스커트' 등 연관 키워드 검색도 같은 기간 약 4배 증가했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스커트 팬츠는 활동성이 뛰어난 바지와 스타일리시한 치마의 장점을 결합한 디자인으로, 지난 가을·겨울(FW) 시즌부터 본격적인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FW 시즌에는 플리츠 디자인의 미디스커트를 바지와 레이어드한 시크한 스타일이 트렌드로 부상했다고 덧붙였다.

플레어업 24FW 룩북 대표 이미지 (무신사 제공)
플레어업 24FW 룩북 대표 이미지 (무신사 제공)

스커트 팬츠는 치마와 바지가 이중으로 무릎 위까지 덮는 디자인으로, 추운 날씨에도 스타일과 보온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미세키서울의 '레이어드 스커트 팬츠 세트'와 플레어업의 '플리츠 미디 스커트' 등이 지난 12월부터 2월까지 무신사 스커트 카테고리 랭킹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봄 시즌에는 기장이 짧거나 프릴 디테일이 있는 스커트를 바지와 함께 착용해 '걸코어(Girl-core)' 룩을 연출하는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무신사의 여성 패션 브랜드들도 2025 봄·여름(SS) 신상품으로 다양한 스커트 팬츠를 출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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