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간 극지방 탐사선 타고 북극곰·빙하 탐험...프리미엄 여행 시장 공략

이 상품은 여행사 '참좋은여행'과 약 1년간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으며, 올해 5월 17일과 6월 7일 단 두 차례만 출발하는 한정판 상품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총 13일 일정으로, 객실과 스파 등 편의시설을 갖춘 극지방 전용 탐사선을 타고 북극의 주요 관광지를 탐험하는 코스"라고 설명했다.
이번 여행은 북극 관광의 관문으로 불리는 '롱위에아르뷔엔'에서 시작해 북극곰과 밍크고래 등 희귀 동물을 관찰할 수 있는 '막달레나 피오르드', 빙하와 바다의 경계인 '아이스 엣지', 최북단 연구기지 '뉘올레순' 등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극지방 전문 가이드가 전 일정을 동행하며, 보트를 타고 섬에 직접 상륙해 탐험하는 '조디악 랜딩' 등 특별한 액티비티도 마련됐다. 또한 왕복 비즈니스석 항공권과 최대 3억 원 상당의 여행자보험 가입 혜택도 제공된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다양화되는 해외여행 수요에 발맞춰 프리미엄 장거리 여행 상품 운영을 강화하고 있다. 아이슬란드, 이집트, 남미 등 차별화된 여행지를 소개하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장거리 여행 상품 판매를 연평균 50% 이상 확대했다.
롯데홈쇼핑은 앞으로도 북유럽, 중동, 중앙아시아 등 이색 여행지를 중심으로 중·장거리 프리미엄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는 단순한 관광을 넘어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현대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오하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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