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21g 함유한 고단백 라떼... 건강 트렌드 겨냥

하림 관계자는 "저속 노화 트렌드에 맞춰 '고단백', '글루텐 프리'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소비자를 위한 '오늘단백 초코바' 2종을 먼저 선보인 바 있다"라며 "출시 이후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맛과 활력에 필요한 영양소를 듬뿍 채운 '오!늘단백 라떼' 3종으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오!늘단백 라떼'는 단백질 음료 특유의 비릿한 맛과 텁텁함을 제거하고 카페에서 즐기는 라떼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소비자 건강을 고려해 250ml 기준 당 함량 3~6g, 지방 함량 2~4g으로 설계한 저당·저지방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늘단백 라떼'는 카라멜라떼, 초코라떼, 돌체라떼 3종으로 구성됐다. 우유 단백질(동물성), 대두 단백질(식물성), ICBP(분리닭가슴살단백질) 등 3종 복합단백질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제품당 21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 9가지가 모두 포함된 완전단백질 제품으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 1,000mg과 근육 기능에 필수적인 칼슘, 마그네슘도 함유했다. 이러한 영양 성분으로 인해 운동 전후 단백질 보충이나 식사 대용으로도 적합하며, 인공 색소를 사용하지 않아 안전성을 높였다.
각 제품별 특징을 살펴보면, 카라멜라떼는 부드러운 유크림에 향긋한 카라멜이 어우러져 풍부한 바디감을 제공한다. 초코라떼는 코코아 함량을 높여 진한 초콜릿 풍미를 강조했으며, 돌체라떼는 다크 로스팅한 아라비카 원두에 연유를 더해 달콤하면서도 쌉사름한 맛이 특징이다.
'오!늘단백 라떼'는 현재 하림 공식 온라인몰(하림몰)에서 특별 구성으로 판매 중이며, 전국 주요 편의점 체인인 CU, GS25, 세븐일레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송소라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