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인기 캐릭터와 손잡고 의류·액세서리 라인업 선보여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닌텐도 스위치 게임 시리즈와 모바일 AR 게임 '피크민 블룸'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독특한 매력을 의류와 액세서리에 담아냈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피크민은 무해한 매력으로 특히 MZ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스파오는 피크민 특유의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파자마, 후드티셔츠, 티셔츠 3종과 함께 머그컵, 그립톡 3종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인다.
해당 협업 상품은 스파오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과 홍대 AK점, 강남2호점, 명동점 등 전국 9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스파오는 홍대 AK점에서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매장 내 피크민 연출물과 협업 상품 전시를 마련했으며, 닌텐도 어카운트 QR 체크인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피크민 스티커 4종 중 랜덤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게임 캐릭터의 인기를 패션 상품으로 확장하는 크로스오버 마케팅의 일환으로, 캐릭터 IP를 활용한 패션 브랜드의 소비자 접점 확대 전략으로 분석된다.
오하은 기자
press@healthi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