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하나히어링은 한국어의 특성을 반영한 알고리즘을 적용해 한국어 사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AI는 저주파 영역에서 남성 목소리와 받침음을, 고주파 영역에서 어미와 치찰음을 강화하는 방식 등을 상담사에게 제안하여 피팅을 최적화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일상적인 대화에서 더 명료한 소리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하나히어링은 AI 기술을 도구로 활용하되, 전문가의 경험을 중심에 둬 보다 정확한 상담과 피팅을 제공한다. 또한, 전국 20여 개 센터에서 상담사와 함께 청력 검사, 피팅 상담, 재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고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청각 케어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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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국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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